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여름에 접어들면서 휴가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숙소를 정하실 때 호텔만큼 편리하고 쾌적한 곳이 없을텐데요. 제가 이번에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으로 아이 동반 가족여행을 다녀오게 되면서 휴대폰 분실한 경험을 하게되어 분실한 휴대폰 찾는 방법 후기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혹시라도 휴대폰이나 물건을 신화관 호텔 객실에 두고 오셔서 찾으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분실 확인

    아이를 동반한 여행을 하는 경우 짐은 많은데 보통 엄마 혼자 짐을 챙기다보면 짐이 하나 둘 씩 분실되거나 깜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신화관에서 마지막날을 보내고 퇴실하면서 물건을 전부 챙겨온다고 여러번 점검했음에도 다음 날 아침 집에 도착해서야 아이의 휴대폰이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찾는방법

    • 위치추적 하기
      • 일단, 아이가 휴대폰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지점을 알아야 합니다. 아이한테 물어보거나 엄마가 기억한 것을 떠올려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의 휴대폰에 위치추적 어플을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위치추적 어플은 현재위치 뿐아니라 동선의 정확도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 보통 키즈폰모델은 위치추적이 기본으로 깔려있습니다. 저희는 키위플레이 어플 > 홈> 위치 에서 휴대폰의 동선과 함께 마지막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 고객센터나 분실물 센터로 연락
      • 분실을 인지하였다면 그 순간 바로 호텔측 고객센터에 연락해야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휴대폰 찾을 확률이 낮아지고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찾아 줄 수 없습니다.
      • 신화월드 신화관 고객센터는 1670-1188 이며 바로 직원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 객실번호와 체크아웃 시간을 말하면, 직원은 고객센터에 분실물 접수된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알려줍니다. 저의 경우, 분실물 접수가 되어있지 않았지만 위치 상 신화관에 있는 것이 확실하였으므로 위치추적 어플 상 위치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 고객센터에 메일보내기
      • 위치추적어플 지도에 표시된 위치는 개인이 직접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도상의 위치를 캡쳐하여 고객센터에 메일로 보내면 직원분들께서 빠르게 확인하여 줍니다.
      • 고객센터와 전화통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휴대폰 위치표시 사진을 첨부한 후 객실번호, 체크인앤아웃 날짜, 분실 휴대폰 기종 등의 정보를 입력 후 아래 메일주소로 아래와 같은 메일을 보냈습니다.
      • guestservices@shinhwaworld.com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메일에 꼼꼼히 정보를 기록하고 위치를 표시한 사진을 캡처하여 고객센터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약 30분 뒤 고객센터로부터 아래와 같이 휴대폰을 습득하였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저희 아이 휴대폰이 맞는지 다시 한번 전화와 이메일로 확인한 후 맞다고 연락을 드렸고, 택배 착불로 3일 뒤 발송 한 후 송장을 보내주신다고 하여 마무리 되었습니다.

    후기

    1. 분실 시 즉시 빠르고 적극적으로 휴대폰을 찾는다.

    휴대폰을 분실하였을 때, 생각보다 이 과정을 매우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제주도-서울의 경우 내가 직접 찾아가서 찾을 수 없다는 막막함에 고객센터에만 의존하실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에 분실물 접수된 것이 없으면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두고 몇일씩 기다리다 못찾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저의 경우에도 퇴실 후 해당객실에서 분실물 접수된 것이 없으며 찾을 때까지 일주일 이상씩 소요된다고 하셔서 처음에 당황했습니다. 저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찾을 확률이 낮아진다는 생각이 들어 위치가 표시된 사진과 동선 휴대폰 기종 등 자세한 정보를 적어 고객센터 메일로 보내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적극적으로 찾아야 직원분들도 책임감있게 찾아주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2. 휴대폰에 위치추적 어플깔아두기

    앞으로 여행 시 뿐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휴대폰 분실 시 가장 필수적인 것은 위치추적 어플을 깔아두는 것입니다. 저희아이는 키위플레이, 나머지 가족들은 Life360 위치추적 어플을 깔아두어 동선, 이동속도, 위치파악이 모두 가능하게 해두었습니다. Life 360은 위치추적 무료어플임에도 정확도가 높고 추적 속도가 빠릅니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또한 위치추적 어플을 이용하면 분실한 휴대폰을 누군가 고의로 가져간다고 하더라도 위치파악으로 확신을 가지고 자신의 휴대폰이 그 곳에 있음을 주장할 수 있고 증거를 남길 수가 있습니다.

    3. 휴대폰 무음으로 해두지 않기

    4. 택배 발송 후 송장번호 챙기기

    금요일날에 휴대폰을 찾아주셨고 화요일에 택배를 발송 하신다고 하셔서 아래와 같이 발송후 송장번호를 부탁드렸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송장번호를 잘 챙겨야 배송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잘 대처할 수 있으니까요. 화요일날 제주에서 발송된 택배는 수요일날 무사히 잘 도착하였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하여 다행입니다.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신화월드 신화관의 고객 분실물 대처 서비스가 훌륭했고, 신화월드 신화관처럼 확실한 대처 서비스를 해주는 호텔에 묵었다는 점도 굉장히 다행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이번 휴대폰 분실 경험을 통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휴대폰을 잘 챙기는 것이지만, 아이들은 실수로 언제든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이를 나무라기 전에 내가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찾아본 후 아이에게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잘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시 찾는 방법 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